작성일
2023.11.28
수정일
2023.12.01
작성자
양자시스템공학과
조회수
180

제16회 ‘대학원생 우수논문상’을 수상-윤영진 대학원생

external_image

플라즈마및양자빔응용공학과 윤영진 대학원생(박사과정, 지도교수 김태환)이 최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5차 방사광이용자 연구발표회 및 협회정기총회에서 제16대학원생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대학원생 우수논문상이란 공익법인으로 방사광을 이용하는 학문 및 기술과 밀접한 관련을 갖는 제 분야의 진보와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방사광 이용자의 저변확대 및 회원 상호간의 교류 촉진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한국방사광이용자협회의 설립취지를 살려, 포항방사광가속기를 이용한 연구 활동을 활성화하고 장기적인 이용자 저변확대를 위하여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낸 대학원 석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젊은 방사광 이용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윤영진 대학원생은 연성소재의 자기조립, 블록공중합체와 연성소재의 상거동, 그리고 금나노입자 및 양자점을 활용한 초격자 구조의 제어와 관련하여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현재까지 나노스케일의 구조분석을 위하여 포항방사광가속기를 활영하여 1저자로 3편의 SCI 논문을 발표하는 등 수준 높은 연구를 수행하였다.

 

 

윤영진 대학원생은 연구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교수님과 다른 연구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노구조의 상거동 및 구조 해명의 어려움에 앞장서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