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7.28
수정일
2023.02.01
작성자
바이오메디컬공학부
조회수
493

학수구분 변경 신청제출(7.28~7.31)

안녕하세요. 바이오메디컬공학부 조교 김솔입니다.

우리 학부는 2개의 전공인 기기, 정보로 나뉘며 이에 따라 학생들은 해당 전공에서 들어야하는 전필, 전선이 조금씩 다릅니다.


21년도 이후 부터 2학년때 전공을 나누기 시작하였기에 21년도 이후부터 들었던 과목은 반드시 자신의 전공에 맞게 학수구분을 변경해야합니다.

자신의 입학년도(학번)기준 교과과정을 확인하시고 전필, 전선, 일선, 복전(전필, 전선) 등으로 변경해야하는 학생분들은 첨부파일의 엑셀을 메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기한: 2022.7.28(목)~7.31(일) 16:00

제출메일: biomed4063@jbnu.ac.kr


예) 기기 정보 전공 두개전공에서 공통으로 개설되는 과목 들은 학생의 경우 학수구분

 기기에선 전필인데 정보에선 전선인 과목이 있으면 우리학부는 한개 분반만 개설 되기 때문에

학수구분이 정보에서는 전선인데도 불구하고 전필로 표기되어있습니다. 이런 경우 학수구분 변경신청으로 올바르게 변경해야합니다.


아래는 엑셀파일에 있는 각 항목의 설명입니다. 메모가 안보이는 학생분들을 위하여 첨부했습니다.


external_imag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또한 참고사항으로 전공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전공이수학점 적용안내(학교 공식내용)를 같이 전달드립니다. 복수전공을 하는 학생들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공교육과정 개편 등에 따른 전필학점 인정 관련으로 학생 및 학과문의가 빈번하여 2022학년도 상반기에 관련 지침개정*하고 안내해 드린바 있습니다.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교과이수에 관해 명시 [전북대학교 교육과정편성 및 운영지침(22.5.16.)]


그러나 관련 문의가 여전하여 전공필수과목 이수에 관해 다시 안내하오니, 숙지하시어 학사지도 및 졸업사정 등 학사운영에 혼선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복수()전공 이수자복수()전공학과 필수과목 이수에도 동일하게 적용됨

전북대학교 교육과정편성및운영지침(22.5.16.개정)

전필학점 인정 예시

33(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교과의 이수)

개편전

개편후

(전필) a, b, c, d

(전필) a, b, e, f

(전선) c’, d’

c, d의 동일·대체과목

입학년도의 전공이수학점 중 전필학점이 12학점(4과목)인 경우 전필학점 인정 예시

 

1. 개편 전 a, b, c, d 이수 전필학점 충족

2. 개편 전 a, b 이수, 개편 후 e, f 이수 전필학점 충족

3. 개편 전 a, b 이수, 개편 후 c’, d’ 이수

c’, d’ 학수구분을 전선에서 전필로 변경 전필학점 충족

전공과목의 이수는 개편된 전공 교육과정은 신입생 또는 재학생부터 적용하되, 개편 학년도 이전 입학생이 개편된 교육과정을 이수했을 경우 전공학점으로 인정하고 필수과목의 경우 다음 각 호를 따른다.

1. 전공이수학점입학년도 기준으로 적용하되, 교육과정개편되기 이수전공필수과목 모두 전필학점으로 인정되며, 부족한 전필학점 개편후 지정전공필수과목으로 이수할 수 있다.

2. 입학년도의 교육과정에 전공필수과목으로 지정되었다가 교육과정이 개편되어 전공선택으로 변경된 과목에 한하여 학수구분을 전선에서 전필로 변경하여 인정할 수 있다.

졸업을 위한 본전공 및 복수()전공 학과의 취득해야할 전공학점은 입학년도 기준으로 적용, 복수()전공 학과의 경우도 복수()전공 선발연도와 상관없이 입학년도 기준 전공이수학점이 적용됨

ex. 2020학번이 복수()전공에 2022학년도에 선발되어 이수할 경우 복수()전공 취득을 위한 졸업이수학점2022학년도가 아닌 2020학년도전공이수학점기준으로 함.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