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용주 사진
권용주
영문이름
Kwon, Yongju
전공
마케팅(소비자행동)
직위(직급)
전북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연락처
063-270-2992
이메일
yongju@jbnu.ac.kr
연구실
상대 2호관 102호

학력

001.03 ~ 2005.08 KAIST 산업공학 학사
2006.03 ~ 2008.02 KAIST 경영공학 석사
2013.09 ~ 2015.12 Northwestern University 마케팅 석사
2016.03 ~ 2020.08 서울대학교 경영학 박사

o 연구분야
Customer aggression, perceived economic mobility, subjective well-being, service quality

경력

o 경력
2008.01 ~ 2011.12 제일기획 BTL 전략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연구원
2020.09 ~ 2022.08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객원 연구원
2020.09 ~ 2022.08 한성대학교 강사
2022.09 ~ 현 재 전북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o 연구실적
1. Kwon, Yongju and Youjae Yi (2019), “The Effect of Perceived Economic Mobility on Customer Aggression toward Service Employees: A Darker Aspect of Customer Behavior,” Psychology & Marketing, 36(11), 1120-1132.

2. Kwon, Yongju and Youjae Yi (2020), “What Brings Customer Gapjil? The Intertwined Effects of Perceived Economic Mobility, Self-Other Referent Priming, and Temporal Focus,” Asia Marketing Journal, 21(4), 1-24.

3. Kwon, Yongju and Youjae Yi (2021), “When Perspective-Taking Fails to Inhibit Customer Aggression toward Service Employees,”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 1-21.

4. 박현아, 권용주, 이청림, 이유재 (2021), “온라인 서비스 품질 모형의 개발과 적용: KS-eSQI 모형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36(4), 43-69.

5. 권용주, 이신형 (2021), “혜택 지향 vs. 수익 지향: 공유경제 플랫폼 서비스 프레이밍이 기업 탐욕에 대한 인식과 서비스 이용 의도에 미치는 효과,” 마케팅연구, 36(4), 109-133.

6. Kwon, Yongju, Youjae Yi, and Sara Kim (2022), “Perceived Economic Mobility Increases Subjective Well‐Being When Perceived Social Support Opens the Door for Others,”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00, 1-16.

7. 권용주, 박현아, 이청림, 이유재 (2022), “뉴 패러다임에 대비한 서비스 품질 모형의 개발과 적용: KS-SQI 3.0 모형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51(1), 147-177.

8. 권용주, 이유재 (2022), “공정하다는 착각에서 벗어날 때: 소비자의 주관적 사회경제지위가 서비스 직원에 대한 갑질에 미치는 영향과 심리적 기제,” 소비자학연구, 33(2), 159-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