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 간호교육
- 간호교육은 인간, 환경, 건강, 간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습자가 다양한 보건의료현장에서 전문적 간호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다.
- 인간
- 인간은 존엄성과 자유 의사결정권을 지닌 신체, 심리, 사회, 문화, 영적인 존재이다.
- 환경
- 환경은 인간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인간 존재와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적 요인이다.
- 건강
- 건강은 인간과 환경 간의 상호작용의 결과이며 질병과 안녕상태의 연속선상에서 계속적으로 변화된다.
- 간호
- 간호는 개인, 가족, 지역사회가 최적의 건강과 안녕상태를 도달하도록 돕는 활동이다. 간호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는 다양한 교수학습과정을 통해 습득되고 향상된다.
- 학습자
- 학습자는 간호교육을 통하여 근거에 기반을 둔 질적인 간호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습득한다.
- 교수자
- 교수자는 학습자가 대상자에게 최적의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도우며 함께 성장하고 발전한다.
교육목적
인간존중정신과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인, 가족, 지역사회가 최적의 건강과 안녕상태에 도달하도록 돕는데 필요한 전문직 간호역량을 갖춘 글로컬 리더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