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생명과학대학장
류 경 선
전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1947년에 이리농과대학을 모태로 개교한 이래 지난 80여 년간 우리나라 농업(Agriculture)과 생명과학(Life Sciences)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중점적으로 실행하여 국가 농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2014년부터 농촌진흥청 등의 관계기관이 전북 혁신도시로 이전하므로서 명실상부 우리나라 전 농업분야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농업생산, 생명자원, 바이오소재 개발을 위하여 전통적인 농학, 축산 및 생명공학, 환경과학, 식품과학 등 관련 12개 자연계열 학과와 농업·유통경제학 계열의 1개 학부내 2개학과, 학제간 융복합을 이루는 생명자원융합학과로 구성되어 국내외 농산업 발전에 역동적으로 교육 및 연구에 박차를 가해왔습니다.
우리는 농업 및 생명과학 대학으로서 교육, 연구, 국제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기회를 변화시키므로서 국가적 요구에 부응하며, 국가와 전북도 기관, 농업 단체 및 농산업계 리더로서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농산업의 미래와 생명 과학의 부흥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전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국내 최고의 농업계 대학 중 하나로서 농업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 과학 및 농업 경제와 같은 특정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리더가 되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미래에 학생들이 전북대 농생대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로서 훌륭한 교수진과 지역적으로 농업분야에서 지원 및 최고의 분야별 전문가의 포진에 기인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한국의 농산업 발전을 위하여 현재까지 진행하여온 자랑스러운 업적을 중심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